첫화면 > 아르코소개 > CI소개 > CI소개 > 예술위 CI소개

CI소개

  • 문자크기
  • 문자크기 확대
  • 문자크기 기본
  • 문자크기 축소
  • 인쇄하기
  • 보이스아이 인쇄
슬로건

예술이 세상을 바꿉니다. 인간이 지닌 고유한 품격을 인류에게 되돌려주는 문화의 세기는, 모든 분야의 경쟁력을 창조성에서 찾고 있습니다.
창의적 과정의 산물이자 인간 정신활동의 최고 결정체로서 가장 직접적으로 창의성을 인식할 수 있는 형식인 예술은 단지 미학적 상상력만 촉발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상상력을 만들어내는 산실입니다. 예술은 인간이 탐구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지점을 향해 열려 있기 때문입니다.

캐릭터

춤추고 있는 초록색 위가뽀족한 달걀형의 캐릭터와 그림붓과 파렛트를 들고 있는 파란색 위로세워져있는 달걀형의 케릭터, 지휘봉을 들고 지휘하는 모습의 오랜지책의 둥근달걀모양의 케릭터, 바이올린을 켜고 있는 위로길죽한 타원형의 회색 케릭터, 작고깜직한 조그만원형의 자주색의 뛰고있는 케릭터들의 모습을 이미지화 하였습니다.

예술위원회 마스코트 리듬이, 그림이, 감동이, 선율이, 그리고 구경이입니다. 예술의 유연한 힘과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하는 예술위원회 CI에서 태어났습니다. 예술과 함께 어우러져 세상을 더욱 풍요롭고 조화롭게 만들 것입니다.
CI소개
예술위원회의 CI는 정형화된 모양과 질서를 뛰어넘어 유연한 힘과 무한한 가능성으로 인간의 삶에 꿈과 가치를 제공하는 예술의 특징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특히, CI에 대한 기존 관념을 탈피하여 다양한 변화와 변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각 운영시설의 심벌마크 또한 CI의 기본편을 변용한 것으로 사용됩니다.
심벌마크

기본형 심벌마크와 응용형의 심벌마크

심벌마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형상적 아이덴티티(Identiy)의 핵심요소로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대표하는 모든 매체에 사용되어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다양한 형태와 각기 다른 빛깔의 다섯 개의 원은, 예술이 세계 속에 존재하는 형태와 예술의 창의성이 발현되는 형상을 표현한 것입니다. 생동감 있게 겹쳐지고 흩어져 자연스런 균형을 이루는 것은 예술의 독창성과 다양성이 어울려 세계를 풍요롭고 조화롭게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전체적인 형상은 창작자와 향유자가 예술을 통해 어우러지는 모습을 함축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심벌 응용형은 발랄하게 움직이는 사람 모양으로 사람 중심의 예술, 살아 움직이는 예술, 행복을 주는 예술을 표현한 것입니다. 심벌 기본형은 보다 정통성을 요구하는 항목에 심벌 응용형은 보다 친근함을 표현해야 하는 항목에 활용되어집니다.
로고타입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자적 아이덴티티(Identiy)의 핵심요소로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대표하는 모든 매체에 사용되어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간결하면서도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켜 과거 포용과 미래 지향적 형태의 활자체로 창조되었습니다. 글자 한 자 한 자보다는 전체의 조화를 통해 균형을 유지하는 모양으로 예술적 조화와 가능성을 녹여냈습니다. 글자 한 자 한 자에 서 있는 사람의 형상을 떠올리게 함으로써 예술의 생명력과 역동성을 간접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마크색상규정

칼라규정
심벌 컬러 Green은 예술의 성장과 생명력을, Blue는 무한한 상상력과 자신감, Orange는 열정과 즐거움, Pink는 행복과 독창성, Gray는 전문성과 신뢰를 의미의 색상 규정

심벌 컬러 Green은 예술의 성장과 생명력을, Blue는 무한한 상상력과 자신감, Orange는 열정과 즐거움, Pink는 행복과 독창성, Gray는 전문성과 신뢰를 의미합니다.

흑백규정
심벌 컬러 Green은 예술의 성장과 생명력을, Blue는 무한한 상상력과 자신감, Orange는 열정과 즐거움, Pink는 행복과 독창성, Gray는 전문성과 신뢰를 의미의 색상 규정의 색상을 흑백으로 색상제거

단색규정
black 100% Pantone 2955 C , Gold, Siver 의 CI를 색상으로 정열

바탕규정
CI를 기본으로 바탕색을 변화를 주어 표현한 바탕색 규정

엠블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엠블렘

엠블렘은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조합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품위나 품격이 요구되는 응용항목이나 장식성이 요구되는 매체에 적용할 수 있으며 주로 행사용으로 사용되어집니다. 엠블렘 사용시 엠블렘 자체의 성격을 고려하여 제한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엠블렘의 규정 외 임의로 변형된 사용은 본래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이미지를 손상시키고 아이덴티티의 혼란을 초래하므로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시그니처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국영문시그니처와 한문시그니처와 국문시그니처 영문시그니처의 이미지

시그니처는 CI의 핵심요소인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조합한 것으로 시그니처 사용시 절대로 비례나 간격 크기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시그니처의 사용은 적용하는 매체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