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아르코 로고 예술의숲 예술위원회소식 문화예술계소식 북한문예소식 해외문예소식 아르코사랑방 지난호보기 신청하기
예술의숲 예술위소식 문화예술계소식 북한문예소식 해외문예소식 아르코간행물
지난호
 
2007 서울아트마켓 사업설명회 개최

 

서울아트마켓

 

2007 서울아트마켓(10월9일~14일)과 2007 PAMS Choice 공모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5월23일(수) 오후 2시,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이번 자리에서는 국내 공연예술의 유럽시장 진출 도모를 위한 유럽공연예술회의(IETM) 서울 위성회의가 연계 개최될 예정이다.

공연예술의 해외진출과 국제교류에 관심이 있는 공연예술단체 및 기관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월22일(화) 오후 1시까지 소속단체명과 이름, 연락처를 기재하여 이메일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서울아트마켓 홈페이지 www.pams.or.kr

※ 문의 : 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교류팀 (02-745-2891/5971)

 

 

<강아지똥> 작가, 권정생 타계

동화 <강아지똥>과 <몽실언니>로 우리에게 친숙한 동화작가 권정생이 17일 오후 대구 가톨릭대병원에서 지병으로 타계했다. 향년 70세.

일본 도쿄 빈민가에서 한국인 노무자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열 살 때 한국으로 건너와 정착하지만 가난으로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20대부터 늑막염, 폐결핵 등을 앓아왔다.

대표작인 <강아지똥>이 1969년 월간 ‘기독교 교육’의 제1회 아동문학상 수상작으로 뽑히면서 본격적인 작가 활동을 시작했으며, 힘겨운 세상을 꿋꿋이 살아가는 소박하지만 굳센 서민의 모습을 따뜻하게 표현한 <몽실언니> 등 많은 작품들이 현재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더욱이 자신의 인세를 북한 어린이들을 위해 써달라고 남긴 유언은 평생 동안 나눔과 배려의 자세로 세상을 비춰낸 고인의 마음을 다시 깨닫게 한다.

 

 

동화작가 권정생

 

 

만화로 태어난 <토지>

만화로 태어난 <토지>

 

박경리의 대하 장편소설 <토지>가 만화로 태어났다. 한국 사실주의 대표 만화작가인 오세영이 4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만화 토지>(마로니에 북스)를 출간 했다. 원작에 충실함을 원칙으로 하였으며 만화 출간 작업을 위해 30여 번의 정독 과정을 거쳤다는 그는, 500여 명이 넘는 인물의 캐릭터를 살리는 것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한다. <만화 토지>는 의복이나 주거지 모습 등에서 풍속사적 가치가 뛰어나며 청소년들의 역사, 논술 학습에도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원작 작가인 박경리도 대단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총 16권으로 선보일 이 작품은 현재 1차 1부에 해당하는 7권이 먼저 출간되었다.

※ 정리 : 황선아(홍보협력팀 인턴, suna@arko.or.kr)

 

 

지난 문화예술계소식
함께하는 즉흥춤 영상 감상회
다시 태어난 김유정문학상
 
서브하단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