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예술의전당] 2020년도 예술의전당 전시장 대관 지원 사업 공고

  • 조회수 66
  • 작성일 2020.08.01
  • 작성자 문*날

링크 : http://www.sac.or.kr/SacHome/customer/csNewsDetail?boardNo=159618530414226

2020년도 예술의전당 전시장 대관 지원 사업 공고

2020년도 예술의전당 전시장(한가람미술관, 서울서예박물관) 대관 지원 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수준 높은 국내외 전시를 유치하고, 역량 있는 개인 및 단체들과 저희 공간을 공유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대관신청 가능 일정
가. 대관기간은 준비기간, 전시기간, 철수기간을 포함한 기간입니다.
나.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이므로, 대관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7시이며, 설치 및 철수 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2. 신청 및 서류 제출기간 : 2020.07.31(금) ~ 08.13(목) 17:00까지, 14일 (온오프라인 동일)

3. 공간별 수용 장르
가. 한가람미술관 : 회화, 조각, 판화, 도예 등
나. 서울서예박물관 : 서예, 문인화, 전각, 현대서예 등

4. 전시장 대관 지원 조건
가. 기본 전시장 대관료는 100% 면제합니다. 단, 추가대관료, 부대설비사용료, 항온항습 비용 발생 시, 대관자가 부담해야합니다.
나. 입장료는 반드시 무료로 진행해야 합니다.
다. 도록, 현수막 등 홍보인쇄물에 “예술의전당 후원 사업”임을 표기하여야 합니다.

5. 대관 우선순위
가. 1순위 : 국립, 공립, 사립 미술관 및 박물관에서 대관승인을 받았으나 코로나19 등의 사유로 취소된 경우 (대관취소 통보서 발급자에 한함, 우선순위: 국립=공립>사립)
나. 2순위 : 2020 예술의전당 전시장 대관규약에서 정한 승인기준에 부합된 경우
다. 대관 제외 : 아트페어 및 대관신청자격이 없는 대관자
※ 첨부된 각 대관규약 제17조(대관신청 제한, 승인제한 및 취소, 신청자격 정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6. 대관신청시 유의사항
가. 위의 대관신청 가능 일정에 표시된 일정 및 공간에 한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대관신청은 양식(전시계획서)에 따라 온라인 신청이 필수이며, 전시명, 전시장소, 전시기간, 전시내용, 작가 및 단체의 약력을 정확하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광장이나 옥외공간은 대관이 불가능하며 대관공간은 미술관(전시장 등) 내로 한정합니다.
라. 대관신청자 성명, 연락처(유선전화, 휴대전화), e-mail 등은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7. 신청 및 서류제출 방법
가. 대관신청은 예술의전당 시각예술부 전용 이메일 museum@sac.or.kr 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전시계획서 및 단체(개인)소개 1부(별첨 양식에 작성하여 이메일에 첨부)
나. 대관신청자료(전시계획서 및 단체(개인)소개, 실적자료 등)는 반드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만 제출해야 합니다.
- 작성된 ‘전시계획서 및 단체(개인)소개’ 출력본 1부
- 전시관련 실적자료(최근 3년간 전시도록 및 포트폴리오 등)
다. 등기우편자료 제출 시, 반드시 『2020 예술의전당 전시장 대관 지원 사업 심의자료 재중』을 명기해야 하며 접수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08.13(목) 마감일 소인분에 한함)
라. 자료 제출처 : (우) 06757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시각예술부 대관담당자

8. 대관심의 결과 통보 및 계약체결
가. 대관심의 후 전시계획서에 입력된 휴대전화와 e-mail 주소로 승인여부를 개별 통보합니다.
나. 계약서는 지정마감일까지 직접 방문하여 체결하여야 합니다.

9. 전시장 도면
가. 한가람미술관 도면 바로가기 : www.sac.or.kr/SacHome/RentFront/gallery#stage
나. 서울서예박물관 도면 바로가기 : www.sac.or.kr/SacHome/RentFront/museum#stage

10. 문의 : 이소연 Tel. 02-580-1651 / museum@sac.or.kr
※ 매주 일, 월, 공휴일은 담당자 휴무일이며, 전화문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 이 곳에 게재된 각종 의견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별도의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 노출을 막기 위하여 개인정보는 기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 우리 위원회의 운영이나 문예진흥기금 사업추진과 관련된 정책 사항이나 건의, 질의 사항에 대해 답변을 원하시면 정책제안 질의, 민원사무처리를 원하시면 사이버민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상업적광고, 저속한 표현, 사람, 단체를 비방할 목적으로 공연히 사실/허위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경우 등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통지없이 삭제 (근거:예술위 정보화 업무규정 34조 2항)와 함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제 61조’에 의거 처벌을 의뢰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타인의 정보 및 주민등록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집니다.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자세히보기

글쓰기

담당자명 :
유종원
담당부서 :
재무관리부
담당업무 :
기관/영문 홈페이지 지원 메일링서비스 ‘아
전화번호 :
061-900-2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