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1. STEP1 약관동의
  2. STEP2 본인인증
  3. STEP3 회원정보입력
  4. STEP4 가입완료

이용약관 동의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시설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한국화예술위원회와 회원 사이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에 따른다.

제3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개인의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으로서,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소셜로그인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① 일반회원 : 운영시설홈페이지에 직접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으로 가입한 사용자
② 소셜로그인회원 : SNS의 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는 사용자
2. “대관신청자”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대관예약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는 개인이나 회사로서 대관예약시스템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의미한다.
3. “아이디(ID)”란 운영시설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하여 일반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4. “비밀번호”란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고 일반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제4조(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본 약관의 일부 내용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조항이 적용된다.
④ 대관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해지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제5조(이용신청)
① 대관예약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칭하며, 개인 및 단체를 포함한다)은 “대관신청서”를 작성하여 대관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한다.
② 커뮤니티 내 공연/전시/교육/행사/채용/자원봉사 등의 정보를 등록하고자 하는 회원은 해당 게시판에 자료 등록 후 게시 신청을 한다.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운영시설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제5조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이에 대해 허가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다.
1. 대표자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사업자번호 등 회사정보를 허위로 등록할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기재 내용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③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원의 인적사항 및 이용목적이 불분명할 경우
2. 전산상의 장애 또는 기술상의 긴급 점검사항이 발생할 경우

제7조(회원 해지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운영시설홈페이지의 자격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가입 신청시 각종 정보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킬 경우
6. 다른 사용자 또는 고객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하는 경우
② 사용자는 대관담당자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다.
③ 본 대관자의 해지 및 자격 상실은 대관예약시스템에 국한된다.

제8조(개인정보 보호)
① 운영시설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된 정보는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와 다음 각 호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없이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대관과 관련된 공지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각종 행사 및 이벤트 안내
3. 대관예약을 위해서 사용해야 하는 전자결게 서비스(이하 ‘PG사’)와의 시스템 연동을 위해 전달된 ‘구매자’정보를 ‘PG사’에 전달
② 회원은 개인정보의 선택적인 수집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편의, 공연등 정보등록, 대관예약서비스 등 이용목적에 따른 혜택의 제한될 수 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대관예약서비스 가입시 입력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 유지 여부와 수정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된다.

제9조(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의무)
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②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사정보 보안에 대하여 안전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다.
③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한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③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다. 다만, 회원이 자신의 사업을 위하여 소속 직원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게 할 수 있다.
④ 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되었거나 사용된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 즉시 자신의 그 사실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통보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운영시설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정하여야 한다.
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다.
1. 운영시설 홈페이지에서 얻은 정보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사전 승인 없이 복사, 복제, 변경, 출판, 방송 등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2.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및 정보 등의 파괴,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4.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5. 통계 조작, 허위 정보 작성 등의 행위
⑦ 회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11조(정보의 제공)
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운영시설홈페이지를 통해 대관공고 등의 각종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각 사이트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12조(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삭제권한 및 저작권)
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규정을 위반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 및 음란물과 관련되는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4.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재한 내용 중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7.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②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티켓 시스템에 게시할 수 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④ 회원에 대한 정보 보유 권한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있다.

제13조(대관 온라인 신청)
① 회원은 “대관신청서”를 작성하여 운영시설 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② 회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대관규정과 대관내규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하며, 동의를 한 후에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제공하는 서식에 맞춰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대관예약시스템에 관련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대관 담당자가 그 정보를 확인한 시점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신청접수가 완료된 것으로 본다.
④ 회원이 자신의 정보를 부정확하게 등록하여 발생되는 피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한다.

제14조(온라인을 통한 통보)
①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대관신청자가 제출한 신청서를 심사한 후 그 결과에 대해 대관예약시스템 및 메일을 통해 통보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대관예약시스템을 통해 대관허가서를 게시할 수 있다.

제15조(전자 문서의 효력)
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대관심사를 거쳐 다음 각 호의 문서를 대관예약시스템에 게시할 수 있다.
1. 대관허가서
2. 대관료 납부고지서

제16조(대관 사용료의 결제)
사용자는 대관 사용료를 각각의 항목에 부여된 대관료 납부고지서를 납입 기한 내 납부하여야 한다. 대관료를 납입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대관 취소 처리 할 수 있다.

제17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회원이 제10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②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이 제7조 제1항의 회원자격의 해지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있거나, 제10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밝혀지는 경우에는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18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정보통신설비의 보수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등으로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다만,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종료된 이후 통지한다.
③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19조(면책 및 손해배상)
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②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사용자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행사 정보의 부정확성, 대관예약시스템 아이디, 패스워드 등 정보 유출 등에 대한 책임을 진다.

제20조(관할 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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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대관신청 및 자료게시 권한 부여, 공지사항 안내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수집 목적의 변경이 발생될 경우 사전에 이를 알리고 동의절차를 진행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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