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주관사업

시설운영

공연연습공간조성·운영 관련 이미지

공연연습공간조성·운영

'공연예술연습공간'은 전국의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조성된 전장르가 무대와 동일한 환경에서 연습가능한 연습공간으로 현재 서울을 비롯해 전국 11개지역이 조성되어 운영중에 있으며 추가로 8곳이 조성예정에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무대기술LAB 관련 이미지

무대기술LAB

공연예술의 발전 동향에 부응하고 무대예술분야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고 성과들을 교육 및 연수 사업에 적용하기 위해 무대기술분야 학습 및 연구기능을 2016년에 신설하였습니다. 연구발간, 전문가초빙 특강, 특수기술워크숍, 연구/학습동아리 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은미술관 조성·운영 관련 이미지

작은미술관 조성·운영

'작은미술관 조성 및 운영사업'은 시각예술공간이 절실한 지역에 지역 유휴공간을 작은 미술관으로 조성하고 운영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전국 곳곳에 미술문화가 도달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국민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예술가의집 관련 이미지

예술가의집 운영

2010년 12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구청사가 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예술가의집으로 바뀌었습니다. 예술가의집은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발원지라고 할 수 있는 대학로에 있으며, 예술가의 창작을 지원하고 예술가와 예술가, 예술가와 시민 간 소통을 지원하는 매개형 열린공간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르코미술관 관련 이미지

아르코미술관

아르코미술관은 한국의 동시대 예술작품과 이에 관한 담론의 생산처로서 장르나 매체간의 통섭적 사유를 구현하기 위한 실험적인 기획전과 이를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국제교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사미술공간 관련 이미지

인사미술공간

인사미술공간은 2000년에 유망한 신진작가를 지원하는 전시공간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역량 있는 신진작가 및 기획자에게 창작 환경 및 전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신진작가 및 독립 큐레이터들의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제안들이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전시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장 관련 이미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장은 1981년 개관한 아르코예술극장 대•소극장, 2010년 개관한 대학로예술극장 대•소극장, 3관 등 5개의 공연장과 재대관사업 6개관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공연장과 스튜디오, 연습실, 카페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연중 370여 편의 공연이 이루어지고, 연간 25만여 명의 국내외 예술가와 관객들이 만나는 공간으로서 공연예술진흥사업 및 공연문화의 보존, 계승,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예술자료원 전자도서관 운영 관련 이미지

예술자료원 전자도서관

1979년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예술자료관으로 개관한 이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출범과 함께 아르코 예술정보관으로 개칭한 예술자료원은 국내 최초•최대의 예술자료 종합 아카이브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근현대 예술사 및 예술자료 수집, 열람실 및 감상실 운영, 기획 강좌 운영, 예술기록관리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창의예술인력센터 관련 이미지

창의예술인력센터

1992년 개관한 이래 수많은 문화예술 전문인력을 배출해온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무대예술전문인력과 공연예술 전문가, 차세대예술인력 등 현장 중심의 다양한 인력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대미술스튜디오와 실험무대 대관을 통해 공연예술 활성화 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문화예술 전문인력 육성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해가겠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관련 이미지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1995년 이탈리아 베니스시 카스텔로 공원에 한국관을 건립하여 한국 현대미술과 건축을 세계무대에 소개해오고 있습니다. 베니스비엔날레는 세계 주요 미술행사중 하나로서 미술전(홀수해)과 건축전(짝수해)이 번갈아 열리고 있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한국관 전시와 국제전(본 전시) 전시를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