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r

삼대의 판
천하제일탈공작소

일시
2019년 12월 20일(금) - 12월 22일(일)

장소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러닝타임
70분 예정

티켓
전석 3만원

원작
염상섭 작 <삼대>

음악감독
이아람

출연진
박인선 윤진성 이주원 허창열

연출
신재훈

연주
김보라 이준 황민왕

근대소설의 대표작 <삼대>를 탈춤의 전형성으로 새롭게 양식화하고 새로운
미학적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

1930년대 서울의 이름난 만석꾼 조 씨 일가의 삼대가 일제 식민통치하에서 몰락해 가는 양상, 당시 청년들의 의식과 고뇌를 그려낸 작품 <삼대>, 조씨 삼대 캐릭터를 탈춤으로 재해석하여 원작 속 세대의 갈등, 이념의 갈등, 이권에 대한 갈등을 새롭게 담았다. 탈춤의 이면에 자리 잡은 새로운 미학적 가치를 찾고 탈춤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해보자.

티켓예매 바로가기

poster

완창판소리프로젝트2_강산제 수궁가
입과손스튜디오

일시
2020년 1월 17일(금) - 1월 18일(토)

장소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러닝타임
120분 예정

티켓
R석 4만원
S석 3만원

공동연출
입과손스튜디오

출연진
입과손스튜디오
(김소진 이향하 김홍식
신승태 이승희)
유희 조원석 성슬기

이 시대를 사는 소리꾼과 고수의 스타일로
새롭게 해석되는 완창판소리

별주부전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강산제 수궁가>를 현대의 '판(극장)'에 맞추어 재구성한 새로운 형식의 판소리 완창, <완창판소리프로젝트2_강산제 수궁가>. 상상과 소설 속의 수궁과 지상을 오가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동물로 비유된 다양한 인간군상을 기존의 전통 판소리 완창보다 확장된 형태로 표현해냈다. 한 명의 소리꾼과 세 명의 고수가 펼치는 신명 나는 무대로 만나보자.

티켓예매 바로가기

poster

8음(八音)
음악그룹 나무

일시
2020년 1월 17일(금) - 1월 18일(토)

장소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러닝타임
70분 예정

티켓
R석 3만원
S석 2만원

예술감독
이아람

연주
이아람(대금)
황민왕(타악)
최인환(베이스)
성시영(피리, 태평소)

움직임
송영인 박혜연 이영은 박수정

작곡
음악그룹 나무

안무
송영인

제작 스태프
최윤녕(음향 디자인) 조일경(비주얼 디렉터) 염신열(조명 디자인) 성혜율(의상 디자인) 정혜리(프로듀서)

15세기 세종의 종묘제례악에 던지는 질문
21세기 음악그룹 나무의 새로운 종묘제례악

당연하게 내려져 온 전통음악이 우리에게 과연 맞는 옷일까? 전통예술 의식 음악의 정수 ‘종묘제례악’을 바탕으로 음악 그룹 나무가 ‘악학궤범’이 악기의 구성요소로 꼽은 ‘팔음(八音)을 가지고 오늘날 우리 삶의 행복과 풍요를 빌어주는 의식 음악을 새롭게 구성한다. 15세기 세종의 종묘제례악에 던지는 질문. 21세기 음악 그룹 나무의 새로운 종묘제례악

티켓예매 바로가기

poster

오래된 미래 :
내 엄마의 엄마의 엄마의 이야기
해금플러스

일시
2020년 2월 22일(토) - 2월 23일(일)

장소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러닝타임
90분 예정

티켓
R석 4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예술감독
강은일

연출
하종욱

협력 연출
남인우

작곡
Donald Womack
김성국
Moisès Bertran
강은일
Woody Pak
한진구

연주
강은일(해금)
김윤곤(피아노)
Moisès Bertran(피아노)
최소리(피리)
박광현(퍼커션)

제망모가(祭亡母歌), 해금으로 여성을 노래하다

100년이 넘게 흘러간 대한민국의 시간, 역사를 바꾼 사건의 장면들 속에 우리의 엄마가 있었다. “왜 딸(여성)로 태어나 내가 한을 품게 만드느냐”던 옛 엄마의 말씀을 시작으로 그런 말을 할 수밖에 없었던 엄마의 삶, 제대로 된 밥상을 받아본 적이 없는 할머니의 삶을 지나 여성 강은일의 삶 속에 녹여낸 해금 가락을 통해 딸에게 꼭 해주고 싶은 “너는 귀하다”는 이야기를 전한다.

티켓예매 바로가기

담당자명 :
이경현
담당부서 :
공연창작부
담당업무 :
전통예술분야 창작산실 지원 공연예술창작산실
전화번호 :
061-900-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