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영재 김민지 ‘제16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서 1위 쾌거

예술영재 김민지 ‘제16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서 1위 쾌거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영재 지원사업 일환으로 1년간 기부금 지원
- 콘템포러리무용 프리-주니어Ⅱ 여자 부문서 1등

 
‘제16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 컨템포러리무용 부문에서 ‘고향의 봄’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김민지 학생이 1등을 수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 위원장 박종관)는 ‘예술나무운동’이 후원하는 예술영재 김민지(15) 학생이 ‘제16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 컨템포러리무용 프리-주니어Ⅱ 여자 부문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지난 19일~26일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린 제16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는 올해 우리나라와 러시아, 중국, 일본, 브라질, 미국 등 10개국 515명 신인 무용수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서울국제무용콩쿠르는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강미선 무용가와 무용계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브누아 드 라 당스’ 수상자 김기민 무용가 등 국내 유수의 무용수들을 배출해 낸 대회이다.
‘고향의 봄(Spring of Home)’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친 김민지 학생은 1등을 차지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무용수의 반열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시상식 후 김민지 학생은 “항상 상상으로만 꿈같이 그리던 서울국제무용콩쿠르에서 1등으로 입상하게 돼 너무 기쁘다. 올해는 발가락 부상 수술로 재활하면서 큰 기대를 안했는 데 좋은 성적을 거둬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응원에 힘입어 남아있는 콩쿠르도 모두 좋은 결과가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민지 학생을 후원한 ‘예술영재 지원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2012년부터 시작된 문화예술 후원 캠페인인 ‘예술나무운동’의 일환으로 예술적 재능은 뛰어나지만 이를 펼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예술영재에게 후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SBS <영재발굴단>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기초예술분야 영재 중 예술위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영재의 예술활동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예술나무운동 후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기관 홈페이지(www.arko.or.kr)에서 가능하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9.8.6)] : 기획조정부 백선기 02-760-4789
게시기간 : 19.8.6 ~

 
공공누리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이라는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경의선 책거리에서 이번 주말‘인생나눔교실’과 함께해요
인문공감2019 (2019.10.18~10.20) 경의선 책거리 홍대입구 5번 출구
문예진흥기금사업 ‘지역 편중 지원’에 대한 입장
문예진흥기금사업 ‘지역 편중 지원’에 대한 입장
예술위, 제37회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성료
예술위, 제37회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성료
2019년 「봄 작가, 겨울 무대」를 통해 드러낼 신인작가 3인의 독특한 매력
봄작가, 겨울무대 화성은 빨갛지 않다(2019.11.8(금)~11.10(일))
이웃과 인생 이야기 나누고 싶다면, ‘함께하는 인생식탁’ 으로
‘2019 함께하는 인생식탁’ 1차 수도권 행사 사진
지역인재 채용관련 보도자료에 대한 설명
지역인재 채용관련 보도자료에 대한 설명
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네 번째 이야기, “터줏대감이 알려주는 우리 동네”
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네 번째 이야기, “터줏대감이 알려주는 우리 동네”
예술위, 2019년 문화누리카드 수기 공모전 실시
문화,여행,스포츠를 누리다! 2019문화누리카드 수기 공모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공연실황 생중계 사업’시작
한국문화예술위원회‘공연실황 생중계 사업’시작
담당자명 :
백선기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담당업무 :
언론사 대응 및 언론홍보·보도자료 관리 총괄
전화번호 :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