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문학나눔 도서 활용 지역 연계 프로그램 추진

예술위, 문학나눔 도서 활용 지역 연계 프로그램 추진

-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도서 선정 심의용 도서 1만 권 기증
- 지역문화발전 및 문학수요자 증진 위한 지자체 협력형 프로그램 시행

 
기증사진
(왼쪽부터)강인규 나주시장 / 박종관 한국문화예술위원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국고를 재원으로 추진되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심의용 도서를 활용하여, 지역문화발전 및 문학수요자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지자체 협력형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된 우수문학도서를 선정‧보급함으로써 국내 문학 창작 여건을 강화하고, 다양한 활성화 프로그램의 연계 확산을 통해 국민의 문학 향유 체험 기회 확대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기증 도서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의 도서 선정을 위한 심의용 도서 1만 권으로, 2017년 11월부터 2019년 3월 사이 출간된 국내 문학분야(시, 소설, 수필, 평론/희곡, 아동/청소년문학) 신간 도서이다.
박종관 위원장은, 기증식에서 ‘도서 기증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문화를 정착시키고, 나주시민과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독서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 주민들의 마음의 양식이 될 소중한 도서 1만 권을 기증해주신 예술위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기증된 도서는 나주시립도서관을 거점으로 하여 관내 분포한 작은도서관 및 사회복지시설 등 65개소에 배포되며, 예술위와 나주시는 문학 체험활동 동아리 육성 및 연계 지원사업 등을 긴밀히 상호 협조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예술위는 문학나눔 선정도서 향유 활성화 프로그램 및 기타 문학분야 기획형 프로그램(사이버문학광장, 문학주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등)과 연계한 협력 지원 및 나주시민 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대훈 문학지원부장은 ‘문학나눔 도서의 자연스러운 지역 확산 및 상생협력의 바람직한 모델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술위는 나주시를 시작으로 매년 문학나눔 도서를 활용한 지역문화발전 및 문학수요자 증진 프로그램을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추진해갈 예정이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9.8.14)] : 기획조정부 백선기 02-760-4789
게시기간 : 19.8.14 ~

 
공공누리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이라는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청년예술가가 이끄는 〈신나는예술여행〉 본격 시동
신나는예술여행_하랑
예술위, 문학나눔 도서 활용 지역 연계 프로그램 추진
도서 1만권 기증식 사진
예술위, 공연예술계에 새 기운을 불어넣을 창작대본 공모
공연예술창작산실 대본 공모 접수기간(2019.8.16-9.30)
예술영재 김민지 ‘제16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서 1위 쾌거
‘제16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 컨템포러리무용 부문에서 ‘고향의 봄’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김민지 학생이 1등을 수상
‘구술로 빚은 예술인생, 영상과 책으로 기록하다’
2018년도 구술채록 현장사진
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세 번째 이야기, “생각을 물들이는 한 걸음”
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세 번째 이야기, “생각을 물들이는 한 걸음”
예술위,7기 위원회 선임방식 개선 토론회 개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선임방식 개선 토론회(8.12(월) 13:00~15:00)
은퇴 세대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2019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포스터
2020년 베니스비엔날레 제17회 국제건축전 한국관 예술감독에 신혜원(로컬디자인 대표) 선정
2020년 베니스비엔날레 제17회 국제건축전 한국관 예술감독 신혜원
오늘도 인문 ! 쉽고 친근하게 인문 즐긴다
인문360(새로운생각,새로운관점) 포스터
담당자명 :
백선기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담당업무 :
언론사 대응 및 언론홍보·보도자료 관리 총괄
전화번호 :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