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아르코로고

  170호 딩동, 시 배달왔습니다.

검색

 

웹진추천지난호보기아르코간행물문화예술온라인소식지인쇄하기

Focus

ARKO Artist
ARKO In & Out
ARKO News
Issue & Review
지역 통신

해외 통신

   _ [일본] 일본은 왜 한국...
   _ [독일] 장 보듯이 문화...

해외통신

 

 장 보듯이 문화, 예술지를 고를까

글 : Jung Me(독일거주 작가, 큐레이터)

 


독일에서 장을 볼 때 프랑스산 와인과 치즈, 이탈리아산 수재 국수, 헝가리산 살라미 등 유럽 각국에서 들어온 특산물은 수없이 접하게 된다. 식료품만 아니라 무대, 영화, 미술, 문학, 음악, 문화 관련 잡지, 신문도 각양각색이고 상당히 전문화 되어 있다. 현대 미술 팬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각종 도록도 그렇지만 문화, 예술인 층이 두꺼운 만큼 독일에서 발행되거나 판매되는 미술, 디자인, 건축, 패션관련 잡지들 또한 수수를 세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다. 쉽지는 않지만, 대표적인 종이로 인쇄된 기존의 잡지와 인터넷 포탈을 소개할까 한다.

 

 
이러한 잡지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잘 정리된 역과 공항 서점, 키오스크 등에서도 볼 수 있겠지만 사지 않고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대형 미술관에서 거의 빼놓을 수 없는 봘터 쿄니히 서점(Buchhandlung Walther-König)이 그 곳이다. 유명한 예술 도서, 도록, 건축, 예술, 디자인, 패션, 사진, 필름, 미술 이론 지로 꽉 차있다. 자칭 세계에서 가장 큰 예술 서점이란 이름에 걸맞게 비엔나, 런던 외에 쾰른,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 뮌헨 등 독일 전국 대도시에 지점을 두고 있다. 로고

 

본 메일주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되었으며,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