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트앤테크 활성화 창작지원 최종발표 오픈소스 (2021년 1월)
'꿈'에서 착안한 본 프로젝트는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며 꾸는 꿈인 자각몽(Lucid dream)을 가상공간으로 대입하여 본다. 관객은 본 공연이 가상세계의 체험인 것을 준비하고 들어와 디지털 기술로 만들어진 공간에서 유영하는 무용수를 통해 입체적인 공연에 참여하고 감상하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나를 보고 있는것인지, 내가 사람들을 보고 있는것인지, 따분한 마주함이 나를 무기력하게 하는구나.
눈을 감고 마음의 소용돌이 속으로 걸어간다. 나는 그린다. 그리고 아찔하게 충돌한다.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나를 데리고 어제의 나는 그제의 나를 데리고, 겹겹이 쌓인 나를 너는 수줍게 손가락 하나만 나를 위해 내어놓는구나.
내 앞의 나는 또 다른 내 앞의 나. 나는 가슴 설레게 나를 만나기 위해 지금 이곳에 와있다.
Artist
댄스프로젝트
동영상 : 1개, 이미지 : 11개
2021.01.22 - 2021.01.24
AR, 프로젝션맵핑, LiDAR, 모션캡처
플랫폼엘
본 프로젝트
본 프로젝트는 '꿈‘에서 착안하였다.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며 꾸는 꿈인 자각몽(Lucid dream)을 가상공간으로 대입하여 본다. 관객은 본 공연이 가상세계의 체험인 것을 준비하고 들어와 디지털 기술로 만들어진 공간에서 유영하는 무용수를 통해 입체적인 공연에 참여하고 감상하게 될 것이다. 무대는 무대의 모든 면을 빛으로 덮는 프로젝션 매핑으로 연출되며, 라이다 센서로 관객을 추적하고 EEG 센서를 사용하여 퍼포머의 의식을 데이터로 확보한다. 확보된 데이터는 가상의 공간으로 보내지고 이를 즉시 시각화한다.
안무 및 연출 : 이정연,기술개발 및 감독 : 김진태, 현소영 무대감독 : 강희순 조명디자이너 : 신호, 사운드디자이너 피정훈, 김주원 의상디자이너 : 배경술 출연 : 이예진, 권민찬
제목
닫기이메일로 전송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