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예술위,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문화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조회수 1660
  • 등록일 2022.05.03

예술위,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문화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연계 운영 등 협력 및 교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업무 협약식]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문화예술 인재 양성에 힘을 모은다.

예술위와 ACC는 3일 ACC 회의실에서‘문화예술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같이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엔 ACC 이강현 전당장과 문예위 박종관 위원장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문화예술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연계 운영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위한 누리집(문화예술, 내 일) 활용 등을 추진한다.

예술위는 문화예술 인재 통합 교육을 위해 ‘문화예술, 내 일’누리집을 기획하여 올해 6월 정식 서비스 오픈을 준비중이며, ACC와 함께 전당을 거점으로 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기로 했다.

예술위 관계자는“현장 특화 인재양성 역량을 가진 ACC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문화예술 인재들을 위한 성장의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5.3.)]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5.3.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