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성과
2014 Incheon Bilingual Theatre Festival
한국하면 뭐가 떠오르냐고 질문하면 내 거고, 우리들 거고 모두가 공유하는 감성 세계화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요. 한국을 대변하는 노래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요. 2011년 8월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BGM(리얼 그룹 ‘아리랑’) 그곳에서 울려 퍼진 한국인의 노래 아리랑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로 넘어간다. EJT(유러피언 재즈 트리오) 아리랑은 오랜 가치를 지닌,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작업하고 싶어 하는 멜로디니까요. Inger Marie(잉거 마리, 노르웨이 재즈보컬) 아리랑은 그 자체를 넘어서, 더욱 아름다운 것을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담을 수 있는 큰 그릇 같아요. 용재 오닐(비올리스트) 안녕하세요. 저는 용재 오닐입니다. 저는 오늘 아리랑 프로젝트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저는 뉴욕에 살고 있는데요. 타임스퀘어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8월에 상영된 아리랑 광고를 통해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서 온 수 많은 사람들 앞에서 선보이는 것을 보고 매우 자랑스러웠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이제 런던의 피카딜리 서커스 광장에 상영될 예정인데요. 피카딜리 서커스 광장은 전 세계 관광객들이 찾는 또 하나의 핫스팟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아리랑 광고가 전 세계 수백만명에게 선보이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서경덕(한국홍보 전문가) 아리랑 광고를 제작하게 된 동기는? 아리랑 광고를 제작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외국인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다 충격적인 얘기를 들었습니다. 뭐냐 하면 K-pop을 한번 들어봤냐고 제가 물어봤는데, 어차피 그 음악도 서양음악을 본 따서 만든 것 아니냐... 우리의 전통의 음악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외국인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전통음악인 아리랑을 세계에 함께 알리는 게 한류를 세계인들에게 보다 더 홍보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기획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까 중간에 갑자기 중국정부에서 아리랑을 자신의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를 시키는 일이 또 벌어졌습니다. 이명기(원더보이즈 대표) 아리랑 광고를 제작하게 된 동기는? 서교수가 기획을 한 것에 대해서 우리가 동의를 해서 스탭들을 모아서 이런 프로젝트가 있다... 흔쾌히 받아들였어요. 해봅시다. 해봅시다. 광고제작 과정은? 아이디어가 거의 한 이십 몇 가지가 있었어요. 이십 몇 가지 중에 3개로 추리고, 그 세 가지 중에 또 하나로 추리고... 그 하나로 추린 거에서 또 브레인스토밍을 해서 또 첨삭을 하고... 3개월 정도 걸린 것 같아요. 투여된 인원은 한 30명 정도...
- 목표금액
- 2,000,000원
- 후원자
- 19명
- 모금기간
- 2014.09.06 ~ 2014.09.26
프로젝트 개설자정보
바이링구얼 연극제 네트워크 firstlean@hanmail.net
성공한 크라우드펀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