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성과
다페르튜토 스튜디오
저는 안산시 신길동에 살고 있는 염나리라고 합니다. 음... 저한테 추억이 있는 공간은 그... 안산역 다음역에 있는 신길온천역 옆길에 산책로인데요. 제가 파워워킹을 되게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그 역 옆의 길로 산책로가 되게 잘 돼 있는데 거기를 한 번 왕복하면 1시간 정도 걸려요. 그래서 빠르게 걸으면 등에 땀도 날 정도로 그렇게 자주 걸어다니고 하는데 요새도 원래는 몇 달 동안 안하다가 다시 요새 시작했거든요. 그런데 그 파워워킹을 하면 기분도 좋아지고 그 길을 걸을 때 석양이 질 무렵에 걸으면 너무 아름다워서 기분이, 감수성이 살아나요.
- 목표금액
- 5,000,000원
- 후원자
- 1명
- 모금기간
- 2013.06.03 ~ 2013.06.30
프로젝트 개설자정보
다페르튜토 스튜디오 rea322@nate.com
실패한 크라우드펀딩
다페르튜토 스튜디오 Dappertutto Studio
다페르튜토 스튜디오는 탈장소성을 뜻하는 '다페르튜토(어디로나 흐르는)'와 장소특정성을 뜻하는 '스튜디오'(공연되는 지역명으로 대체되는 부분)의 모순된 단어조합으로 이루어진 팀 이름이자, 공연 이름이다.
다페르튜토 스튜디오는 전체이기도 하고 부분이기도 한 모듈 단위의 연극 작업을 계획하고, 배우와 공연 장소, 관객의 역할분담에 따른 변형을 즐긴다.
공연은 동네 행사에 끼어드는 아주 작은 형태의 연극을 지향하고, 그 작은 형태의 공연들의 다양한 조합 사이사이로 시민관객들이 끼어드는 연출을 수시로 감행한다. 지역의 시민들을 만나 (외국인 관광객이 지도에 나오지 않는 관광지를 찾는다는 가정 하에) 장소를 추천받는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시민 관객들의 ‘이야기’를 채집, 기록하고 그 장소를 다페르튜토 스튜디오에서 방문하여 또 다른 이야기를 써내려가는 등, 시민 참여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