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세상과 소통하는 예술 공간

행사

  • 예술가의집 공동기획 프로그램 안내 - <오월 초하루 >
    예술가의집 공동기획 프로그램 안내 - 〈오월 초하루〉
    행사기간
    2025.06.27~2025.06.27
    참가비
    무료
    대상
    누구나
    장소
    예술가의집 라운지
    모집인원
    진행자
    조은아, 조성옥, 김아람, 서채송, 신인수, 허용석, 김보라, 공희은
    문의
    02-760-4715
    담당부서
    예술후원·홍보센터 02-760-4715
    담당자
    이태근
    첨부파일

예술가의집 공동기획 프로그램 안내 - 〈오월 초하루〉

예술의나무 창작음악 프로젝트 예술가의집 공동기획프로그램 비트윈 뮤직의 Musician+Musician가족 음악극 리딩 쇼케이스오월 초하루새 세상이 열리는 첫날〈프라하 여행길의 모차르트〉 원작 방정환의 동화 ‘4월 그믐날 밤’    대본 조은아작곡 조성욱연출 김아람출연 허용석 서채송 신인수연주 김보라 공희은2025. 06. 27 금요일 오후 7시 30분 (예술가의집 라운지)주최 : 비트윈 뮤직, 예술의 나무 주관 : 봄컬처전석무료

[세부내용]

시놉시스

4월의 마지막 밤, 소녀는 봄꽃들의 속삭임에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곧 찾아올 봄과 다가올 봄잔치를 모두가 기뻐하는 그때, 참새가 급히 날아와 꾀꼬리가 목이 아파 잔치에 올 수 없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과연 꾀꼬리에게는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그리고 이들은 무사히 봄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작품소개

‘4월 그믐날 밤’은 소파 방정환이 꿈꿨던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세상을 이미지로 담아낸 동화입니다. 이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만 즐거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같이 보고 듣는 어른들에게도 화려한 색채와 꿈으로 가득했던 푸르고 맑고 밝았던 어릴 적 시간들을 떠올리게 합니다. ‘4월 그믐날 밤’을 토대로 만든 음악극 ‘잔치 전날 밤’은 재미있는 줄거리와 생생한 장면들을 상상하도록 하며, 감상하는 모두가 상상 속의 그 어디론가 즐거운 여행을 떠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등장인물

소녀(나레이터), 전나무 꽃, 복사나무 가지, 참새, 제비, 나비, 꾀꼬리

단체소개

예술의 나무는 새로운 음악 콘텐츠의 창작과 공연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음악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동요와 가곡부터 음악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의 무대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예매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