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영상에 담은 춤, 온라인 상영회 개최 [아르코댄스필름 A to Z]

  • 조회수 2553
  • 등록일 2021.09.08

영상에 담은 춤, 온라인 상영회 개최 [아르코댄스필름 A to Z]

-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아르코댄스필름 상영회 통해 온라인으로 영상미 높은 현대무용 댄스필름 일주일간 4작품 소개
- 지난주 공개되었던 프로그램1 4작품 조회수 1,600회 기록하며 막 내려
- 10월에도 다양한 후속작으로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홈페이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은 9월 6일(월)~ 12일(일) 1주일간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홈페이지(http://theater.arko.or.kr)를 통해 [아르코댄스필름 A to Z] 온라인플랫폼 상영회를 개최한다.
바로가기

□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이하 예술극장)은 아르코예술극장 개관 40주년 기념사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르코댄스필름 A to Z] 상영회는 팬데믹 시기에 위축된 예술가들에게는 지속가능한 예술 작업으로 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관객들에게는 공연장까지 오지 않고도 예술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예술극장은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멈춤 없는 안전한 극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연장으로서의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는 ‘라이브 공연’ 진행과 더불어, 언택트 시대에 관객들이 안방에서 예술극장과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예술극장으로서 라이브 공연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댄스필름 작품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아르코댄스필름 A to Z] 관객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댄스필름을 온라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 또한 안무가, 무용수, 기획자의 ‘아티스트 토크’를 통해 댄스필름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여 댄스필름을 보는 이들로 하여금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유튜브 콘텐츠에서 언택트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그들의 진솔한 그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 9월 6일(월)~9월 12(일)까지 상영되는 [아르코댄스필름 A to Z]- 프로그램2는 총 4개 작품을 선보인다.

□ 버스킹 형식의 댄스필름 브레이브맨(정재우)의 , 푸른 하늘의 작은 입자의 호흡까지 느껴지는 모든컴퍼니(김모든)의 <블루 브레스>, 물류센터에서 노동을 춤으로 엉뚱한 상상력을 더한 김은경의 , 신체접촉에 의한 엇갈린 이미지를 그려낸 고스트그룹(류진욱, 김혜윤)의 이다.

□ [아르코댄스필름 A to Z]-프로그램1은 1주일 동안 조회수 1,600회를 기록하며 상영을 종료했다. 유수경 꼬레오(유수경)의 외 3편, 멜랑꼴리 댄스컴퍼니(정철인)의 <위버멘쉬>, 모므로움직임연구소(안겸, 이가영)의 <안간힘>, 강해로의 <사고어> 4작품이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소개됐다.

□ 예술극장은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몸의 언어, 카메라 광학의 요소와 기하학이 어우러진 온라인 댄스필름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다. [아르코댄스필름 A to Z]는 10월에도 프로그램 3, 4를 마련하여 상영할 예정이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1.9.8.)]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1.9.8.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