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개·민원

Arts Council Korea
아르코는 투명하고 공정한 예술행정 실현을 지향합니다.

쇼케이스 ⓒ옥상훈

민원안내

민원 이용안내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대한 진정, 건의, 법령 단순질의 문의상담을 위하여 마련된 공간입니다.
  •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통합운영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국민신문고 문의 : 1600-8172

전자민원 이용안내

전자민원 이용안내에 관한 구분, 진정(고충민원), 법령질의, 단순질의를 표
구분 진정(고충민원) 질의/상담
법령질의 단순질의
처리기간 7일(법정7일) 7일(법정7일) 7일(법정7일)
정의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한 권리, 이익의 침해, 불편, 부담되는 사항의 해결 요구 법령 등 유권해석에 관한 질의·설명·상담 요구 단순한 행정절차·형식요건 등 행정 업무에 관한 질의·설명·상담 요구
근거법령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한 권리, 이익의 침해, 불편, 부담되는 사항의 해결 요구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제2항 제4호 및 제20조 제1항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제2항 제4호 및 제20조 제1항

처리절차

  1. Step 1

    신청신청서 작성 후 등록

  2. Step 2

    접수(민원접수부서)접수심사 후 담당부서 지정

  3. Step 3

    처리(담당부서)담당자 확인 후 처리

  4. Step 4

    완료(담당부서)처리결과(답변)게시

  5. Step 5

    회신(담당부서)전자우편으로 자동 송부

담당자명
박민석
담당부서
재무관리부
담당업무
문서․기록물 관리 업무, 대외문서 수・발신 ...
전화번호
061-900-217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