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경영

Arts Council Korea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동반자, 아르코를 소개합니다.

이용안내

민원 이용안내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대한 진정, 건의, 법령 단순질의 문의상담을 위하여 마련된 공간입니다.
  •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통합운영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국민신문고 문의 : 1600-8172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민원 문의 : 061-900-2171

전자민원 이용안내

전자민원 이용안내에 관한 구분, 진정(고충민원), 질의/상담(법령민원, 질의민원)에 대한 정보 제공
구분 진정(고충민원) 질의/상담
법령민원 질의민원
처리기간 7일(법정7일) 7일(법정7일) 7일(법정7일)
정의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한 국민의 불편·권리침해 등에 관한 해결 요구 법령 등 유권해석에 관한 질의·설명·상담 요구 단순한 행정절차·형식요건 등 행정 업무에 관한 질의·설명·상담 요구
근거법령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제2조 제1호 나목 및 동법 시행령 제17조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 가목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제2조 제1호 가목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처리절차

  1. Step 1

    신청신청서 작성 후 등록

  2. Step 2

    접수(민원접수부서)접수심사 후 담당부서 지정

  3. Step 3

    처리(담당부서)담당자 확인 후 처리

  4. Step 4

    완료(담당부서)처리결과(답변)게시

  5. Step 5

    회신(담당부서)국민신문고 시스템 및
    전자우편·서면 등 회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