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사업

Arts Council Korea
아르코는 다양한 사업으로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예술과기술융합지원

예술과 기술 융합

예술과 기술 융합 지원

예술과 기술 융합 지원 이미지

보다 새로운 예술과 가치 확장을 위하여 사회·기술 환경 변화에 발맞춘 새로운 예술과 기술 융합을 지원합니다.

본 사업은 과학기술을 활용한 예술창작 지원을 통해 보다 다양한 예술적 창의성과 표현을 추구하고자 진행됩니다.

아이디어 기획부터 창작지원과 활성화 기반 마련까지 창작 단계별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예술과 기술 융합 창작 기반을 구축하고자 노력합니다.

ART&TECH누리집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지속가능한 창작기반을 구축하고자 기초예술 분야에 과학기술을 접목한 ‘예술과기술융합지원사업’을 추진하고있습니다.

예술과기술융합지원사업은 예술-기술 융합 기획 및 창·제작, 확산의 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연구·교류활동 지원을 통해 예술-기술 담론을 형성하고 향유층을 확대하도록 지원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트앤테크 플랫폼은 이러한 예술과기술융합지원사업을 통해 이루어진 다양한 작품과 활동을 소개하고 나아가 예술과 과학이 협업하고 소통하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예술과 과학기술, 산업, 학계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참여하여 변화하는 시대 예술기술융합의 길을 함께 찾아가는 장이 되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연혁

2023
예술과기술융합지원사업 113개 프로젝트 지원
2022
예술과기술융합지원사업 105개 프로젝트 지원
2021
예술과기술융합지원사업 79개 프로젝트 지원
2020
Art & Tech 활성화 창작지원사업
2019
융복합 무대기술 매칭지원
아트앤디지털테크 창작지원 ART&DigitalTECH
2018
융복합 무대기술을 활용한 공연예술 Art & Technology 지원사업
디지털 기술 및 온라인/모바일 공간활용 Art & Digital Technology 지원사업
2017
융복합 무대기술 매칭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