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 부문 1위로 SNS우수기관 수상

  • 조회수 1977
  • 등록일 2022.03.2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 부문 1위로 SNS우수기관 수상


<2022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 문화예술 부문 1위를 수상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박종관 위원장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가 ‘2022 제10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문화예술 부문 1위에 오르며, SNS 우수기관으로 수상했다.

□ 이번 수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지난해 304개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이며, 예술위원회는 문화예술 부문 최초로 1위에 오르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이번 평가에서 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채널은 문화예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814점/1,000점 만점)를 획득했다.

□ 특히 게시물, 방문자, 조회수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에서 탁월한 수치를 기록하며 문화예술 SNS 인기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수가 840만명을 돌파했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콘텐츠 도달수와 노출횟수가 575만, 422만회를 달성했다. 또한 유튜브와 네이버TV는 누적 조회수는 212만회, 50만회에 이른다.

□ 예술위원회는 다양하고 특화된 온라인채널(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에서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와 양질의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박종관 위원장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기초예술 분야에서 예술의 자생력을 신장시키고 예술 창조를 견인하고 있으며, 국민 모두가 문화예술이 주는 창조적 기쁨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평가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는 올해가 10회째로 기업 및 기관의 SNS 운영 현황을 평가하는 조사모델이다. 기업과 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점수를 측정, 산업별 1위 및 SNS 우수기업/기관을 선정한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삶을 변화시킨다는 믿음으로 예술 창작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고 예술가치의 사회적 확산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3.21.)]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3.21.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