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 국제교류를 위한 해외 주요인사 초청(K-Fellowship)’연계 프로그램
Mariana Aymerich Ordonez
前 세르반티노 페스티벌 총괄 디렉터(2019-2024)
前 멕시코 문화부 문화 페스티벌 총괄디렉터(2025)
세르반티노 국제 축제는 1972년부터 과나후아토시에서 열리는 축제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축제이며, 과나후아토와 함께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있다. 20세기 중반에 과나후아토 대학교수로 재직중이던 Enrique Ruelas Espinosa와 제자들이 『돈키호테』의 작가 Miguel de Cervantes의 막간극을 과나후아토 시내의 광장에서 공연하면서 시작되었다. 해마다 인기와 명성을 더해가던 이 막간극은 Enrique Ruelas가 1972년 세르반테스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1980년대에는 뉴욕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캐나다 국립 발레단, 볼쇼이 극장, 일본의 세계적인 무용단 산카이주쿠 등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클래식 음악과 연극이 주를 이루었지만, 1990년대부터 장르를 더 넓혀가기 시작했다. 주요 국가의 VIP, 전 세계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참석하고, 주빈국(Guest Country of Honor)을 선정하여 운영하면서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