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문화분야 4개 공공기관, 윤리·인권 공동선언식 개최
- 예술위, 문화분야 공공기관과 손잡고 윤리·인권 공동선언문 선포
- 청렴윤리, 성희롱·성폭력 등 윤리·인권 조항 담은 선언문 결의

▲ 문화분야 4개 공공기관 윤리·인권 공동선언식

▲ 문화분야 4개 공공기관 윤리·인권 공동선언식 온라인 개최 화면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27일, 문화분야 공공기관 세 곳과 손잡고 윤리·인권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선언은 문화예술 현장에 윤리·인권가치를 확산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할 것을 다짐하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 예술위를 비롯한 아시아문화원,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4개 기관이 공동선언에 참여했으며, 선언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었다.
- 공동선언문에는 ▲청렴윤리 ▲차별금지 ▲노동환경 ▲성희롱·성폭력 관련 조항이 명시되었으며, 문화예술·산업 생태계에 올바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실천의지를 담았다.
- 예술위 박종관 위원장은 “이번 선언은 문화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윤리·인권 선언문을 공동 결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윤리·인권 문제가 창작산업 생태계를 위협하는 가운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 공동선언문은 전문은 예술위 기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arko.or.kr/)
자료담당자[기준일(2021.1.28)]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1.1.28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 다음글 아르코미술관 기획초대전 《홍이현숙 개인전: 휭, 추-푸》 2021년 3월 28일까지 아르코미술관에서 개최 2021.01.29
- 이전글 문화누리카드, 복권기금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2021.01.25
- 담당자명
- 백선기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담당업무
- 언론사 대응 및 언론홍보·보도자료 관리 총괄, ...
- 전화번호
-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