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최신 소식과 계획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NS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쾌거

  • 조회수 163
  • 등록일 2021.10.14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NS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쾌거

- 포털 네이버에 슬기로운 문화생활법 알려주고 공연실황 중계
-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온라인채널로 국민과 소통
- 2018년~2021년도 공공기관 SNS활용 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원회)가‘2021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예술위원회는 5개의 온라인채널(네이버 블로그/포스트/네이버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와 양질의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예술위원회는 온라인채널을 통해서 지원사업의 성과와 양질의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한다.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가 817만명, 조회수는 최근 5년간 연평균 100만회를 넘는다.

□ 유튜브와 네이버TV는 누적 조회수는 162만회, 44만회에 이른다. 또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에 게시된 콘텐츠 도달수와 노출수는 지난해 각각 195만회, 345만회에 이른다.

□ 온라인채널 운영의 성과는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활동과 성과를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만들어 정보를 제공한다.

□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는 예술위원회가 추천하는 <아르코 온라인극장>, <슬기로운 문화생활>, <창작산실/창작공연>, <공공미술/작은미술관> 등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문화예술 소식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특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네이버TV와 V-LIVE 채널을 통해서 연극, 무용, 뮤지컬, 클래식, 전통예술 등의 공연을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아르코 온라인 극장>을 상영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힐링이 필요한 예술가와 관객 그리고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 박종관 위원장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기초예술 분야에서 예술의 자생력을 신장시키고 예술 창조를 견인하고 있으며, 국민 모두가 문화예술이 주는 창조적 기쁨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해가 11회째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삶을 변화시킨다는 믿음으로 예술 창작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고 예술가치의 사회적 확산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1.10.14.)]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1.10.14.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기획조정부
담당업무
언론사 대응 및 언론홍보·보도자료 관리 총괄, ...
전화번호
02-760-478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