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한국 미술계의 미래 거장 발굴을 위한 비평 지원 <아르코 작가 조사-연구-비평 지원> 사업 공모

  • 조회수 1897
  • 등록일 2022.05.04

한국 미술계의 미래 거장 발굴을 위한 비평 지원 <아르코 작가 조사-연구-비평 지원> 사업 공모

- 예술위,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한국 현대미술에서 조명이 필요한 작가를 위한 조사-연구-비평 활동 지원


[아르코 작가 조사-연구-비평] 지원사업 포스터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함께 한국 현대미술에서 (재)조명이 필요하고, 현재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작가 1인에 대한 전문적인 조사-연구-비평 활동”사업을 지원한다.

□ 연구 결과물이 우수한 단체는 ‘작가의 작품 창·제작 활동 / 주요 미술관 전시 / 기관 아카이빙 / 해외 출판 / 아르코 중견작가프로모션기획 지원’등 다양한 연속 지원을 통해 한국 미술계의 거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 지원금은 연구 규모에 따라 최대 2년간 6천만 원이며, 접수는 5월 10일(화)부터 5월 31일(화) 까지이다.

□ 자세한 모집 공고는 5월 4일(수)부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5월 10일(화) 오후 2시에 사업방향과 지원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 예술위 박종관 위원장은 “작가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를 통해 동시대 미술 연구 및 비평 활동이 활성화 되고, 이를 기반으로 작가들이 국제 무대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5.4.)]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5.4.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