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환경의 날 맞아 임직원들과 다함께 ESG 경영 실천” 예술위, 친환경 가치 확산 위한 <가치, 그린 캠페인> 펼쳐

  • 조회수 1968
  • 등록일 2022.06.20

“환경의 날 맞아 임직원들과 다함께 ESG 경영 실천” 예술위, 친환경 가치 확산 위한 <가치, 그린 캠페인> 펼쳐

- 예술위-콘진원-농기평 3개 기관, ‘지역 사회공헌 협력 및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7일 체결
- 예술위, 임직원 대상 온실가스 감축 교육, 지역사회 아이스팩 및 친환경 비누 키트 기부 등으로 ESG 경영과 친환경 가치 확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친환경 반짝매장(팝업스토어) 운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임직원 대상 온실가스 감축 교육(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강선숙 강사)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아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과 함께 ESG 경영 및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한 <가치, 그린 캠페인>을 6월 7일(화)부터 6월 17일(금)까지 10일간 공동 운영했다고 밝혔다.

예술위와 콘진원, 농기평 3개 기관은 지역 사회공헌 협력 및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체계 구축과 친환경 경영 내재화를 위한 <가치, 그린 캠페인>(이하, 캠페인) 공동 운영을 위해 7일(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친환경 공헌활동 협력방안 제고 ▲지역사회 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기관 간 인프라·보유자원 적극 공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역사회 상생 및 지역문제 해결 노력 등 지역 사회공헌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같이 나누고 가치를 더하는 친환경 캠페인 공동주간 운영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친환경 실천을 위한 아이스팩 수거, 저탄소 출근길 챌린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유휴 아이스팩 재사용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시행한 ‘아이스팩 기부’활동에는 각 기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200여 개의 아이스팩을 수거하였다. 모아진 아이스팩은 나주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나주지역 아동보육시설(금성원, 백민원) 재생원들에게 친환경 비누 제작 키트 100개를 기부하여, 아이들이 직접 비누를 제작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임직원들은 2050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캠페인 운영 기간 내 차량 없는 날(1회)에 참여하였으며,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에너지 컨설턴트를 초청하여 기관과 가정 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밖에도 지역 친환경 제품 반짝매장(팝업스토어)를 설치하여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를 마련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실천하였다.

예술위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하여 조직 내 친환경 가치를 확산하고, 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6.20.)]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6.20.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