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예술위, 한전KPS와 ‘문화나눔의 날’ 위한 업무협력 협약

  • 조회수 1541
  • 등록일 2022.06.30

예술위, 한전KPS와 ‘문화나눔의 날’ 위한 업무협력 협약

-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후원 및 업무협력 협약 추진
- 한전KPS의 후원을 통한 광주·전남 지역민 문화예술향유 지원 예정


예술위-한전KPS 협약식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한전KPS주식회사(사장 김홍연, 이하 ‘한전KPS’)와 ‘문화나눔의 날’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29일(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본관에서 체결하였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3년간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주민 예술향유 기회 증대를 위한 ‘문화나눔의 날’ 사업을 협력하여 추진한다.

□ 2022년도 ‘문화나눔의 날’은 양 기관 상호 협의에 따라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는 광주·전남 지역 복지시설의 아동·청소년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양질의 공연을 관람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를 위하여 한전KPS는 임직원의 참여로 조성한 후원금을 예술위에 전달하였다.

□ 예술위 관계자는 “이번 한전KPS와의 의미있는 협력으로 광주·전남 지역 어린이들이 신나는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한 뼘 더 성장하는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예술위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후원매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6.30.)]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6.30.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