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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청렴도 조사결과

  • 구분 1월
  • 담당부서 감사실
  • 조회수 997
  • 등록일 2020.04.07
2019년도 청렴도 조사 결과
  • 주관 : 국민권익위원회
  • 조사기간 : 2019년 8월 ~ 11월
  • 설문방법 : 전화조사 및 온라인(이메일, 모바일) 조사 병행
외부청렴도(Ⅳ유형 4등급, ’18년 대비 1등급 상승)
  • 외부청렴도 조사개요 : 공공기관의 업무별 청렴 수준과 부패유발요인에 대한 외부고객(민원인, 공직자)의 경험과 인식 조사
  • 조사대상 : 측정대상 업무를 경험한 민원인 등 업무상대방
  • 측정업무 : 기금지원사업운영, 계약 및 관리(구매, 용역, 공사)
  • 설문대상사 : 5,988
  • 조사표본수 : 216
  • 측정내용 : 부패경험, 부패인식
내부청렴도(Ⅳ유형 4등급, 전년과 동일)
  • 내부청렴도 조사개요 : 기관의 청렴문화수준, 부패방지제도, 인사·예산 등 내부업무 청렴수준에 대한 고객(소속직원)의 경험과 인식 조사
  • 조사대상 : 기관 소속 직원(근무경력 1년 미만 제외)
  • 측정업무 : 조직 내 청렴문화 및 업무청렴
  • 설문대상수 : 248
  • 조사표본수 : 90
  • 측정내용 : 청렴문화지수(조직문화, 부패방지제도), 업무청렴지수(인사업무, 예산집행, 업무지시 공정성)
담당자명
김효영
담당부서
정책혁신부
담당업무
고객만족경영, 윤리경영, 투명경영(경영공...
전화번호
061-900-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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